2023 주간 책 정리/4월 1주차-스타벅스경험마케팅

4월 1 주차 책 기록(2) 스타벅스경험마케팅 - 조셉 미첼리

글쓰는아빠곰 2023. 4. 8. 23:20

 




 제 목 스타벅스 경험 마케팅
 저 자 조셉 미첼리
 출 판 사 유엑스 리뷰

 

 

※ 2장 - 모든 것이 중요하다.

- 즐거움이 무엇인지는 직접 보여주는 방법 외에도 파트너가 이루어낸 일들을 알고 인정하려는 노력도 그들의 동기를 자극한다.

- 스타벅스 경험 마케팅의 기본은 직원 관리와 파트너 관리에 있는 것이다.

- 우수한 리더십에는 한계를 모르는 탁월함과 넓은 시야가 필요하다.

- 비즈니스 리더라면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세부사항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 중요한 건 무엇인지도 알아내야 할 책임이 있다.

- 모든 것이 중요하다. 어떤 건 별것 아니라고 간과하는 순간 일이 꼬인다.

- 파트너사까지 빈틈없고 세심하게 관리해야 회사의 브랜드가 보호 받을 수 있다.

 

※ 3장 - 놀래고 기쁘게 하라

- 상대방을 위해 잠시 시간을 내어 베푸는 작은 일이면 충분하다.

- 비즈니스 리더들은 이러한 파트너십을 지향하고 직원들이 고객과 진실한 관계를 만들어나갈 기회를 적극 지원해주어야 한다.

- 전설의 서비스라는 기준을 지키고 그것이 가능하도록 다섯가지 원칙을 규정하고 성공과 실패사례를 직원들과 공유한다.

 

※ 4장 - 저항을 포용하라

- 비평가들과 적대적인 사람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첨예한 문제에 접근한다. 그로 인해 그들로부터 호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우리 사람으로 만든다.

- 중국에서의 성공 교훈 2가지

1. 신규 시장에 의미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라.

2. 그와 동시에 그 시장에 속한 개개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그들의 안녕에 진심으로 관심을 보여야 한다.

- 새로운 경쟁자의 출현은 기존의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는 경우가 더 많다. 경쟁을 위해서는 스스로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하다. 즉, 자신의 강점과 결점을 찾아내고 적용하여 개선해야 한다.

 

 

반응형